주식 관련정보

넷플릭스 주식 가격 폭락한 이유 총정리

페페 트레이더 2022. 5. 3. 15:47

넷플릭스 의 주가는 1분기 가입자 수 발표 이후 37% 이상 하락했는데요 경영진은 러시아 유료 회원권 종료와 경쟁을 비롯한 여러 요인으로 20만명 의 유료 가입자를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경영진은 넷플릭스가 시장을 주도하는 시청률을 감안할 때 성장을 다시 가속화할 수 있고 잘 대처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의 성장둔화

(1) 계정공유

경영진이 성장 둔화의 원인으로 지목한 주요 요인 중 하나는 계정을 공유하는 약 1억 가구 이상이었습니다. 이는 회사의 글로벌 유료 회원 기반의 거의 절반에 해당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시청하도록 하기 때문에 이전에 계정 공유에 눈을 돌렸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더 작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명성을 얻으려고 할 때 수용 가능한 전략 이었지만 계정 공유는 이제 경영진이 해결해야 하는 성장의 주요 장애물 입니다.

(2) 경쟁업체

넷플릭스 비용 인상에 따른 소비자들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줄이고 있으며 일부는 디즈니와 아마존과 같은 경쟁자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너무 많다 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이는 경쟁이 심화되는 스트리밍 시장 에서 위험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는 인상된 가격을 정당화하기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경영진은 콘텐츠 개발을 두 배로 줄이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경영진은 이미 이에 대한 준비를 하였는데 Netflix는 작년에 모바일 게임으로의 확장을 발표했으며 Roald Dahl Story Company 를 인수하여 어린이용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경영진은 또한 Netflix가 2억 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한 대기업이 되었지만 전 세계 광대역 가정의 절반 이상이 Netflix 회원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실제로 미국 영화 협회(Motion Picture Association)는 스트리밍 시장이 2021년에 전 세계적으로 14% 성장하여 13억 명의 가입자에 도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넷플릭스 가 작년에 시장 점유율을 잃었 음을 의미합니다. 2021년. 그러나 이는 또한 선도적인 서비스가 성장을 확장하고 다시 가속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지금 넷플릭스를 사야 할까?

성장에 대한 단기 가시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식은 2022년에는 변동성이 클것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내재 가치 는 회사가 창출하는 모든 미래 이익의 현재 가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19.7 의 가격 대비 수익 비율 에서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가치와 주가 사이에 넓은 마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경영진이 장기적으로 비즈니스를 계속 성장시키는 데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설립자이자 공동 CEO인 Reed Hastings는 Netflix를 평범한 우편 DVD 대여 서비스에서 엔터테인먼트 분야 오리지널 콘텐츠의 최대 제작자 중 하나로 훌륭하게 이끌었습니다. 위대한 선구자의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Hastings가 회사가 성장을 다시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할 때 투자자는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